‘주문한 물품이 배송지를 떠나 고객에게 직접 배송되기 바로 직전의 마지막 순간(Last Mile)의 배송을 로봇이 수행’ 한다는 의미로,
실내 자율주행 로봇 배송 서비스입니다.
현재 소비시장에는 온라인 물품 구매자가 증가하면서, 구매자가 스마트폰 등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주문하고 배송자가 오프라인으로 직접 물품을 배송하는 서비스 체계(Online to Office)가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따라서 효율적인 배송과 도시의 미래 물류 혁신을 위하여 실내 배송 로봇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로봇 서비스는 로봇과 주문 플랫폼의 연동을 통해 운행됩니다. 딜리버리 로봇은 최대 4개의 파티션을 가지고 있어 내부에 물품을 적재할 수 있고, 건물 내 엘리베이터, 자동문, 스피드게이트 등과 연동하여 최적 경로를 주행합니다. 실내에서 운영되기 용이한 형태와 비밀번호를 통한 수령으로 배송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인천 스타트업파크, 인천 글로벌캠퍼스(IGC), 인천 트리플 스트리트, 인천 라이크홈 레지던스에서 서비스를 일정 기간동안 운영하였습니다. 업무공간, 학교, 주거공간에 로봇 딜리버리 서비스를 도입하여, 다양한 공간에서의 라스트마일 물류 단계를 개선하였습니다.
로봇 딜리버리 서비스는 해외에서도 시범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실내 뿐만 아니라 실외 로봇을 사용하여 미들마일 로봇 딜리버리 서비스도 도입하고 있습니다. 시범 운영을 통해서 딜리버리 로봇의 안정된 서비스와 사용화를 추진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로봇 딜리버리 서비스가 더욱 발전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스마트 그늘막이란, 기존 그늘막에 사물인터넷(IOT)과 태양광 기술을 접목해 햇볕 아래의 그늘을 생성하고
기타 휴식 및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지구 온난화로 인해 폭염이 장시간 지속되면서 일상생활에서의 온열질환이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이에 보행을 하거나 횡단보도에서 대기하면서 휴식을 취할 생활밀착형 시설에 대한 요구와 온열 질환에 취약한 노약자들을 위해 잠깐의 휴식처에 대한 필요성의 실감으로 스마트 그늘막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스마트 그늘막은 태양의 위치에 따른 비효율적인 그늘 형태를 해결하고, 태양광 패널을 통한 전력 수급으로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구성되었으며, 날개부, 디스플레이 및 LED등, 태양광 패널 등 3가지의 큰 부분에 따른 서비스의 차별화를 이룹니다.
스마트 그늘막은 태양광 패널을 통한 전력 수급으로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으며, 태양의 조도와 풍향의 세기에 따라 날개부 조정이 가능하기에 그늘막이라는 본래의 기능에 충실하면서 효율적인 관리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스마트 그늘막은 국내에서 점차 개수가 늘어나고 있으며, 향후 지구 온난화가 점차 심화되어 여름철 폭염 지수가 올라감에 따라 심각성을 해결하기 위한 하나의 방안으로 공고히 자리매김하여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갖춘 스마트 그늘막 서비스가 곳곳에 늘어날 것으로 보여집니다.
T-BOX는 스텝박스를 모티베이션하여 다양한 종목의 운동 수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스마트 헬스케어 분야 IOT 디바이스입니다.
현재 헬스케어 시장에서 비만 청소년 등 사회적 문제와, 에듀테크 체육교육 사회적 전환시점을 맞아 “헬스케어 게임 콘텐츠” 의 현장수요가 급증했습니다. 이에 오락형 게임이 아닌 실제 운동이 되는 기능적 게임이 필요하게 되었으므르 기능 지향형 운동 콘텐츠를 중심으로 실물 운동을 진행하는 T-BOX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T-BOX는 블루투스 스피커, 트레이닝 밴드, LED 조명 터치 센서를 활용하여 에듀테크 체육분야, 피트니스 종목 및 스포츠 훈련을 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운동 목표, 운동량, 운동 시간, 체중변화 등을 분석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T- Box를 활용한다면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든 접근할 수 있는 편리함과, 다양한 콘텐츠 기반에 데이터를 통한 목표 설정으로 도달하고자 하는 운동 목표치를 보다 즐겁고, 손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피트니스 서비스는 해외에서도 각광받고 있으며, 코로나 19 이후로 실외 뿐 아니라 실내 서비스를 사용하여 집 안에서도 접근성이 확보된 운동을 하려는 사람들의 수요가 증가한 만큼, 앞으로의 디지털 피트니스 서비스가 더욱 발전될 것으로 보여집니다.